소소한 일상,/끄적임
여기는 전쟁터이고 야생, 정글이다!
margu
2021. 9. 15. 21:56
- 맨몸으로 야생에 던져진 기분, 전쟁터에 내놓아진 느낌이 이런걸까.. 치열한 곳이지만 할 줄 아는 것 없고 무기가 없으니 하루가, 일주일이 너무나 길다. 8시간 중 3시간 정도는 정말 정말.. 시간이 느릿느릿 거북이다. 그나마 다행인건 나머지 5시간은 빠르게 흐른다는 것.
- 해야할 것들이 많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뭘 공부해야할지 모르겠다. 우선순위를 정하지 못하기도 하고.. 매우 지쳐서 집에 오면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.
- '유지보수'란 만만하지 않은 작업이다. 처음부터 기획하고 직접 코드를 타이핑하는 것이 훨씬 쉽다고 느끼고 있다. 타인이 쓴 엄청나게 많은 양의 코드를 파악하고 이해하기가 정말 어렵다.. 특히나 프로젝트 규모가 작지 않으니 더더욱 그렇다. 더구나 기존 코드를 이해하고, 버그를 찾아 고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, 이 구조를 머리에 집어넣은채로 곧 30% 정도를 나의 코드로 채워나가야하기 때문에 앞으로가 막막하다.
- 요즘 내가 좋아하는 뷰를 마음껏 즐기고 있다💜 지친 나에게 위로를 전하는 뷰를 하루에도 몇 번씩 보며 소소한 행복을 느끼고 있다. 나의 힐링, 활력소!!
- React의 기본 개념을 다시 잡아야할 것 같으니 주말에 한번 좀 집중 공략해보려고 한다!
- Component-Based
- Declarative
- 나름 개발 블로그로 만든 티스토리인데, 개발 관련 내용이 하나도 없다. 천천히 시작해야지 😋 아마 한동안은 일상 얘기가 대부분일 듯~~